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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motoUSA사에서 거의 매해마다 신차로 비교하는 기사인데...
올해는 아직 리터급 비교기사는 나오지 않고 있네요~ 리터급이 궁금한데 ㅎ.ㅎ
미들급 슈퍼스포츠 장르의 배틀입니다. 1편은 레이싱위주로 살펴본것이고,, 2편은 공도주행을 중점으로 살펴본 기사네요.
1편 바로 보기 : http://withyourlove.blog.me/20190413455
의외로 결과라서 저도 깜짝! 놀랬습니다 ㅎ.ㅎ
참전 바이크들 입니다. 많기도 많다;;; 헉헉;;;
두카티 - 848 에보
스즈키 - GSX R600
혼다 - CBR 600RR
엠비 아그스타 - F3
가와사키 - ZX 6R
야마하 - R6
트라이엄프 - 데이토나 675R
스즈키 - GSX R750
역시 꼴등부터 역순으로 1등까지 각 바이크들 사진 올려드립니다 ㅎ
8. 야마하(YAMAHA) R6(알식스)
레이스부분에서는 좋은 평가를 얻었던 R6가... ㅋ 꼴지ㅠㅠ
기사 내용중에 장,단점을 써놓은 부분이 있어
모자란 영어실력이지만 해석해 보았습니다.
(혹시 몰라 원본도 같이 올리니, 제 해석이 틀렸다면 이유과 근거를 달아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ㅋㅋ
<장 점>
1. 동급 바이크중 가장 싼 가격 ( 미국은 R6가 가장 싼가보군요~ ㅎㅎ;; )
2. Potent top-end hit still exhilarates 이건 뭐라는건지.. 첨부터 끝까지 강력한 들뜨는 기분..? ㅋㅋㅋ;;
3. 풀체인지가 한동안 이뤄지지 않았음에도 여전히 스타일리쉬함
<단 점>
1. 일본 바이크중에 가장 공격적인 자세 (심한 전경자세를 말하는 것 같아요~)
2. 중저속 출력이 매우 약함
3. 풀체인지 된지 굉장히 오래되었음. ( 좀 바꾸란 얘기 같네요~~;;)
Highs
- Most affordable bike in its class at $10,990
- Potent top-end hit still exhilarates
- Remains stylish ride despite its age
Lows
- Most aggressive ergos of the Japanese bikes
- Bottom-end and mid-range struggles compared to rest of the 600s
- Going on six years since total overha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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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MV AGUSTA(엠비 아구스타) - F3(에프쓰리)
오! 우리의 아구스타가 드디어 꼴지를 벗어났습니다 ^^;;ㅋ
<장 점>
1. 엠비의 직렬 3기통 배기음 쫭쫭맨!!
2. 동급기종중 우아한 디자인
3. 언뜻 보기엔 잠재적인 엔진 파워가 동급최강 데이토나를 위협할만하다
<단 점>
1. 와이어 스로틀에 비해 전자식 스로틀이 너무 가벼워 연료낭비가 심함
2. 서스펜션 다이얼 조작이 안됨. (정확히 무슨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장력조정이 불편하다는 뜻인가..?)
3. 이것은 도전하기 전에 정제가 필요함
(의역하자면, 잔고장 많은 아그스타차는 초기 출고상태가 엉망이라고 들은바가 있어
출고후에 배선정리부터 전체적으로 닦고 조이고 해줘야 된다고 하던데... 그걸 뜻하는 것인지..?)
Highs
- Sound of MV's Inline Triple shames the Triumph
- Gorgeous styling stands apart in this class
- Glimpses of engine potential show powerplant that could replace Daytona as best in class
Lows
- Ride-by-wire fueling terrible compared to the bulletproof smooth throttles in this class
- See-sawing suspension not dialed
- Needs refinement before it can challe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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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DUCATI(두카티) - 848EVO(848 에보)
음.. 역시 이태리차들은 서로 붙어있어야 ㅎ.ㅎ;;;
<장 점>
1.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트윈2기통 엔진
2. 진가를 인정받은 차별화된 퀵시프터 장착
3. 올린즈 서스펜션 채용으로 산뜻한 핸들링
<단 점>
1. 시트밑으로 들어가는 배기라인때문에 라이더의 등이 요리된다.
2. 브렘보 브레이크는 너무 잘듣는다. 그런데 욕심쟁이다. (너무 과한 제동력을 말하는 듯 합니다. 락이 잘걸린다는 뜻이겠죠!?)
3. 동급 모델중에 가장 비싼 가격.
Highs
- Ducati Twin stands apart from cookie-cutter rivals
- Quickshifter a much-appreciated addition
- Ohlins shock ups the handling performance
Lows
- Underseat exhaust cooks riders backside
- Brembo brakes powerful but grabby
- Highest MSRP of the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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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UZUKI(스즈키) - GSX R600(알육백)
오! 알육백! 레이싱 부문에서는 일제차중에 꼴지했는데,,,
공도용 바이크에서는 중간을 차지했군요!
<장 점>
1. 동급 레플리카중에 가장 편한 인체공학적 설계(생각해보니, 이것때문에 레이스 부분에서 많이 까인듯~;;;)
2. 흡기음(?)이 약간의 출력향상을 돕고 출력이 고르다.
3. 타기 쉽다
<단 점>
1. 풀체인지된 혼다의 CBR600RR과 가와사키의 닌자636R보다 비싸다.
2. 브렘보 브레이크가 생각외로 라이벌들에 비해 정확한 제동력을 제공하지 않는다.(아직도 브레이크 밀리나 봅니다~~~;;)
Highs
- One of best street ergonomics package, with relaxed rider triangle
- Intake howl gives Inline Four a little edge and still churns out good mid-range and bottom-end
- Solid easy-to-ride chassis transmits planted feel
Lows
- More expensive than Honda and all-new Kawasaki only $100 more
- Brembo brakes not quite as precise as riv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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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ONDA(혼다) - CBR600RR(씨비알600알알)
오홍~! 오홍~! 역시 혼다. 항상 평타는 치는 혼다. 근데 맨날 평타만 치는 혼다 >.<ㅋㅋ;;
<장 점>
1. 중간에 바뀌는 맵핑으로 인한 중속영역대 출력의 향상
2. 토키코 캘리퍼와 쇼와제 쇼버는 라이벌들에 비해 굉장히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3. 훌륭하게 정렬된 미션은 퀵시프터따윈 필요없게 만든다
<단 점>
1. 너무 평범한게 혼다의 특징인가?
2. 엔진 출력은 향상시켰지만, 아직도 라이벌들의 그것이 더 고출력이다.
Highs
- Engine mapping tweaks improve mid-range kick
- Tokico brakes and Showa BPF fork deliver terriffic performance on par with higher-spec rivals
- Super sorted transmission doesn't have us begging for the slipper/quickshifter upgrades
Lows
- Honda Four deemed the most bland
- Improved engine performance, but rivals trump it on the bottom and top-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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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UZUKI(스즈키) - GSXR750(알칠오공슬래드)
레이스부문에서는 배기량때문에 번외로 잡혔던 R750이 스트리트 부문에서는 정식으로 들어왔네요~
배기량을 고려하면 좋은 성적이라고는 볼 수 없을듯...
<장 점>
1. 직렬 4기통 750cc의 엔진은 더 공격적이고 거친 느낌을 선사한다
2. 북미 슈퍼바이크 시장에 특별판(?)이 판매된다
3. Offers same street-friendly ergos as little Gixxer - 뭔뜻인지 모름 -_-;;;aㅋㅋ;
<단 점>
1. 올해들어 가격이 올랐음
2. 브렘보 브레이크가 라이벌들에 비해 정확한 제동력을 제공해주진 않는다.(밀린단 얘기겠죠!?;;ㅋ)
Highs
- 750 Inline Four offers more bark and bite
- Unique offering in the U.S. sportbike market
- Offers same street-friendly ergos as little Gixxer
Lows
- Price bump of $300 this year
- Brembo brakes not quite as precise as riv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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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Kawasaki(가와사키) - Ninja ZX-6R(닌자6R,닌자636R)
물건은 물건인가 보군요~~! 닌자636!!!
레이싱부문 1위에 이어, 스트리트 2위차지ㅋ
<장 점>
1. 사기적인 엔진!!!
2. 엔진부문의 개선만큼 차대의 개선도 이루어졌다. 신뢰할 수 있을만큼.
3. 경제성과 라이더의 인터페이스도 많이 개선됨.
<단 점>
1. 엔진은 파워풀한데, 배기음은 그닥
2. 스타일과 컬러링이 눈길을 끄는것은 아니다.(안이쁘단 얘기겠죠?;; 컬러링 단순하고;)
<li>Cheaters really do prosper, or at least cheater engines sure do! </li><li>Chassis improvements merit as much credit as the much-hyped engine boost </li><li>Ergonomics and rider interface improved </li>
Lows
- Engine powerful, but sound not distinctive
- Styling and colorway not the most fet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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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riumph(트라이엄프) Daytona 675R(데이토나 675R)
...넵! 우리나라에선 볼 수 없는 트라이엄프사의 데이토나 675R이 1등을 차지 ㅜ.ㅜㅋㅋ;
<장 점>
1. 재설계된 3기통 엔진은 트라이엄프만의 고유특색을 여전히 잘 살리고 있다.
2. 올린즈와 브렘보는 그 이름값을 해내고 있다
3. 퀵시프트는 구동계에 큰 가산요소
<단 점>
1. 가격이 약간 비싼편이다
2. 라이더의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니, 아직 일제바이크에 비할바는 아니다.
<li>Revised Inline Triple continues to deliver personality and performance </li><li>Ohlins and Brembo components live up to name </li><li>Quickshifter a big plus in an improved drivetrain </li>
Lows
- Pricey compared to less expensive 600 Fours
- Improved rider comfort, but still not on par with Japanese bik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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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헉;;; 힘들다 ㅜ.ㅜ 이제 마지막으로 채점표 공개!!
좀 적당히 비교했으면 하네요. 뭐이리 많이 비교한거야!! ㅋㅋ;
(자료 퍼오기 힘들게 ㅜ.ㅜ)
어쩄든, 스트릿 부분에서는 역시 큰 차이로 트라이엄프와 가와사키가 앞서나가는 가운데,
스즈키R750이 배기량 번외로 3등정도 위치. 나머지는 뭐 거기서 거기네요~ㅎㅎ;;
p.s 리터급 비교 기사는 언제 내어놓을라나 ㅜ.ㅜ;;ㅋ
장/단점 부분은 제가 생각해서 쓴거 아니고 기사 번역한거니 태클걸지 마세요~~! >.<;;ㅋ
+로, 부분의역도 있습니다만, 아마 뜻은 일맥상통 할겁니다~~!
(그래서 밑에 원문도 써놨으니 제가 틀렸다 싶으면 직접 해석해보심이 ...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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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바이크메니아
글쓴이 : 정중사/정기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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