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의 엔진이 죽고 더 이상 시동이 않걸리는 원인이 엔진필터의 막힘으로 판단되었다.
그러나 얀마선박엔진의 해당 연료필터를 어떻게 구할 지가 문제였다.
한시간을 인터넷에서 탐색하다가 통영으로 가서 문의해보기로 했다.
성포리로 가서 해양선구사 사장님께 지난번 구입한 요리도리를 반환하면서 물어보니 얀마대리점도 있다면서 자세히 통영 이순신장군공원 옆 선박공업단지?를 알려준다.
가서 두군데 들리니 얀마대리점 한곳은 본사에 문의해서 연락을 준다고 하고, 볼보대리점 사장은 필터를 가지고 오면 대용품을 발견할 수도 있겠다고 한다.
거지로 돌아가서 배에 들어가 이차 연료필터를 제거 다시 통영으로 갔다.
사장이 창고로 가더니 마침내 타이탄 필터가 맞는다고 해서 두개를 사서 집으로 귀가.
지인들이 5시경에 도착한다고 해서 급하게 배로 가서 1차 필터 밑에 물과 찌꺼기를 흘려보내고, 새 필터를 장착했다.
이어 이차 연료필터의 물센서와 보호커버를 분리해 내고 ㅍ연료펌프분분과 결합된 이차연료필터를 장착했다.
둘 다 정사장이 사고당일 말해준 디젤을 담아서 장착하지 안았다!
그전에 선체 바닦에 위치한 연료통 연결 코크를 잠갔다.
그런데 연결코크를 열면 약간 연료가 새어 나온다.
왠일?
확실하게 디젤연료의 양을 확인하기 위해 확인창의 나사들을 풀고 볼트 하나를 빼는데 디젤이 한 30센치 높이로 뿜어져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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