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노년생활

2017. 10. 20: 고지혈증 검사 결과와 약중단

cool2848 2017. 10. 20. 10:32


지난 주에 한 고지혈증 검사 결과와 이날 측정한 혈압수치 결과.


(1) 다행스럽게도 LDL 콜레스트롤은 102.5 로 0~160 사이인 "정상"으로 구분되었다.

이제부터 2년여 전에 베트남에 가기 전부터 먹었던 고혈압과 고지혈증약을 합친 "카듀엣"이라는 약은 않먹고, 고혈압약 성분만 있는 "Norvasc (5mg)"이라는 약만을 먹으면 된다.

3달 후에 이렇게 고지혈증약을 먹지않고 나서 고지혈증 검사를 다시 하기로 했다.


예전 약과 새약.


(2) 그런데.

혈압은 아래 (69) 수치는 충분히 낮은데, 위 (149) 수치는 약을 규칙적으로 복용하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높다.

오토바이 타고 약간 쌀쌀한 날씨에 아침에 커피를 마시고 보건소에 온 것이 문제가 돼는가?

그래서 약을 계속 먹으면서 한달 후에 다시 보건소에 오기로 했다.

(진료를 접수할 때는 혈압을 측정해서 제출해야 한다.)


아무래도 예전처럼 매일 집에서 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하고, 기회를 봐서 단식원에 가서 체중을 좀 줄이고 운동을 보다 규칙적으로 해야겠다.

 

3) 이후 들렸던 교보문고에서 또 속는 셈 치고?!, "최강의 식사"라는 데이브 아스프리라는 저자의 책을 사왔다.

원래는 "시사IN" 잡지 10주년 기념호를 사러 갔었다.

이외에도 National Geographic의 2017년 11월호의 커버가 "the Search for Happiness"라고 되어 있어서 같이 사왔다.

여행책 섹션에서 다음주로 다가온 일본여행에 관한 정보도 수집하였다. (참조할 수 있는 여행 관련 책들도 다 거제도에 있는 상황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