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노년생활

2017 9. 18: 노트북 os, Window10으로

cool2848 2017. 9. 19. 09:45

 

 

지난 몇년간 내가 사용하던 노트북 중 가장 최근에 사용하던 것은 베트남에서 귀국하기 전에 직장에 반납하였다.

그래서 남은 것이 위 사진에 보이는 세개.

 

e-bay에서 Window10 cd-key를 합법적으로 싸게 구입할 수 있다더니 정말이었다, 3.29유로 = 4376원!

판매자의 말에 따르면 pc 생산업체에서 신품 hw에 장착하는 윈도우를 hw를 사용치않고 폐기하는? 것들에서 사용되지 않은 새 윈도우 sw를 파는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는 신용카드로 구매 후 이삼일만에 이메일로 cd-key 번호가 배달된다.

 

Microsoft 본사 홈페이지에서 윈도우10을 cd-key를 물을 때

입력한 후에 다운받고 인스톨하면 된다.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남은 노트북 중에서 제일 강력한 것에 장착해서 현재 Window10 사용 중.

나머지 두대는 너무 느려서 그냥 원 Window7을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

 

한대는 elfWin 반주기로, 또 한대는 음악전용 하드디스크 콘텐츠 콘트롤러로 사용 계획.

아직 전용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반주기 경우 너무 느려서 문제가 생길 지 잘 모르겠다.

 

업데이트, 9/29:

윈도10 인스톨 이후 몇번 사용해보는데, 문제가 없이 잘 돼고 있다.

아직 윈도 아이콘들이 오랫동안 익숙했던 것과 달라서 좀 친밀하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특별히 기능적인 오류는 없다.

내가 베트남에서 ssd 장착 시 다시 윈도7을 깐 이후 "공인인증서" 사용에 문제가 생겼었는데 이제 윈도10에서는 문제가 없을 지도 확인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