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S&T, KRMotors.
이렇게 우리나라의 두번째 큰 오토바이 생산업체는 소유가 바뀌고 이름도 바뀌었다.
제일 큰 대림모터스?가 혼다 라이선스의 소형 오토바이 제작과 상용 오토바이의 국내 매출에만 안전하게 자리매김하는 동안, 효성모터스?는 독자적인 소형부터 대형 엔진과 자체 모델을 개발해왔다.
올해 나온다고 하는 오토바이가 디자인과 파워, 무게, 가격에서 그동안 외제 대형오토바이만을 고집하던 내가 원하면서도 동시에 부담없이 살 수 있는 물건다운 물건일 것 같다.
아직 국내에는 홈피에 없지만, 일부 외국에서는 2016년 신모델로 소개되고 있다.
단기통이라는 점만 빼면 (고 rpm에 익숙한 나에게는 고rpm이 모자람) 내가 정말 원하는 서울의 도심과 거제집 근처 산길에서 쉽게 탈 수 있는 가벼운 무게!와 적당히 충분한 파워!를 가진 도시와 산길 주행에 다 적합한 Street 스타일의 (retro의 멋은 없지만 cafe racer 스타일의) 참신한 내가 좋아하는 기능적이고 예쁜! 디자인이다.
모델명: GD450(EXIV450?)
엔진: (수냉?!!) 단기통 449cc
출력: 50ps@7500rpm
토오크: 47.7Nm@7000rpm
무게: 162kg curb weight
'탈것들: 모터바이크, 차, 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4. 16: KTM 390 Duke, Yamaha R3, Honda CBR 350RR? (0) | 2016.04.16 |
---|---|
2016. 4. 3: 짚차의 검사완료와 귀환 (0) | 2016.04.10 |
2015. 11. 25: Benelli BN302 사용기 (0) | 2015.11.25 |
2015. 10. 27: 오토바이 정비 (0) | 2015.10.28 |
2015. 8. 28: 바이크를 사다-2015 Benelli BN302 (0) | 2015.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