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바이크투어 2016

2016. 8. 3: Dong Van에서 Meo Vac과 Bao Lac까지; Ma Pi Leng Pass

cool2848 2016. 8. 3. 20:47

이날도 새벽부터 깨었다가 다시 자서 늦게 출발하게 됐다.

다시 잔 죄를 묻는다고 아침도 걸르고, 그냥 생수통에 인스탄트 커피를 타서 마시는 것으로 끝.

전날 룽크우 가느라고 연료도 오후에 가득 채웠으니, 그냥 출발.


동반 마을을 벗어나면서 뒤를 보고.


금방 이런 산길을 타고 간다.

배고픈 것이 별로 실감이 가지 않는 풍경.


자시 이런 집들이 있는 곳을 지나서.


다시 높은 고갯길.


산들 사이에 저 아래가 약간씩 보이고.


사진에서 잘 나타나지 않지만, 가운데 큰 봉우리 옆에 아주 큰 구멍이 있다.

저런 곳을 탐험하면 종유굴이 나오는 것은 아닐까?


옆의 산봉우리가 높았는데, 이렇게 찍어봐도 감이 오지를 않는다.


어쨋던 점점 올라가고.


소수민족 여자애 둘이 옥수수를 잔뜩 지고 더 위로 가고 있다.


더 올라 간다.


고개를 넘어서니 이런 광경이.

그렇다.

여기가 유명한 Ma Pi Leng Pass인 것이다.


더 내려간다.

아래가 내려 보기 힘들 정도의 절벽이다.




휴게소에서 줌으로 가까이 본 아래 계곡.


가는 길은 이렇다.


지난 온 고개길.


조금 가다가 다시 내려다 본 계곡.


이런 깍아지른 절벽 아래의 강.


나는 그 위를 달린다.

길은 꽤 좋다.

커브를 달린다.


조금 가다 다시 쉬고 아래를 본다.

다른 여행객이 소수민족 애들에게 말을 건다.


저 아래 계곡과 그 위의 산길.


이윽고 산위에서 좀 내려왓다.

다른 주변 산들이 높아 보인다.


좀 더 내려온다.


이윽고 Meo Vac 마을로 들어섰다.

사거리에서 사탕수수즙 마시고, 커피 시키고, 튀김 하나 먹고.


또 옆으로 가서 쌀국수를 시켜 먹었다.

그런데 소수민족에게 (이 여자 굉장히 오랫동안 길가에 앉아서 내가 먹는 동안 이 튀김을 봤다) 튀김을 파는 이집 딸내미가 한국의 팬이다.

나에게 어디서 왔냐고 묻더니, 어쩔 줄 모른다.

엄마도 놀리고.

그만큰 한국을 평소에 좋아했나 보다.

이윽고 잔득 먹고 마시고 메오박을 떠났다.


다시 산을 달린다.

그러나 주변이 아까 같이 굉장하지 않다.


저 아래의 대나무로 만든 것으로 보이는 다리있는 곳으로 길이 내려가고 있다.

이쯤부터 나는 열심히 Khau Vai마을을 찾았다.

그러나, 내 눈에는 이 마을 이름이 보이지 않는다.

그래도 집안에 있는 여인네들이 여행객을 자세히 보는 것을 느낀다.


Khau Vai 마을에서는 일년에 한번씩 음력 3월 27일에 근처의 소수민족들이 "love market"에 모여서 부인과 남편을 바꾼다는 전통이 있다고 한다.

그런 이상향을 찾아서 눈을 부디고 찾았건만, 내눈에는 보이지를 않았다.

한국에서 베트남 이 산골짜기까지 핑게 대며 왔는데...찾지도 못하고 돌아가야 하나.



이런 전형적인 부유한(?) 주택을 지나서.


이런 섞인 주택도 지나서.


이런 산골에 어우리는 전형적인 집들을 지난다.


그런데 어느 사이에 하늘이 일부분 어두워지기 시작한다.

나는 내가 구름의 경계에 있어서 달리면 벗어날 줄 알았다.

지난 다음에 생각하면, 이때쯤 우비를 챙겼어야 했다.


그리고 여기는 댐을 건설하는 것 같다.


드디어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 괜찮은 듯 했다.


이 다음에는 갑자기 소나기가 들이 닥쳐서 길에서 위 우비 입는 사이에 바지가 다 젖어서 신발까지 젖어서 한 길가에서 바지를 벗고 우비 바지를 입었다.

그래도 이미 다 젖어서 조금 더 가서 집지붕 아래에서 쉬다가 10km 정도에 있는 Bao Lac 마을에 여관에 들었다.


뭐라도 먹어볼까 해서 나온 마을의 다리 위에서 보니 갑자기 내린 비로 물이 온통 흙탕물.


시장 건물 근처에 가니 양쪽으로 채소장사와 두부장사가 많았다.


이날의 타임라인:

https://www.google.com/maps/timeline?hl=vi&authuser=0&ei=yL-mV8fLIYKn0gTqx4vYDQ&ved=1t%3A17706&pb=!1m9!2m8!1m3!1i2016!2i7!3i3!2m3!1i2016!2i7!3i3!2m2!6b1!7b1!3m11!1m10!1e0!2m8!1m3!1i2016!2i3!3i9!2m3!1i2016!2i7!3i7!5m0!6b1!7m5!1sFcKmV-KaDsKV0gTKioTAAw!4m1!2i8741!7e94!15i12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