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것들: 모터바이크, 차, 배

[스크랩] 익사500 브레이크 패드 교환에 관하여...

cool2848 2006. 6. 6. 22:05

제가 얼마 전 익사500을 구입했는데 (2차 구매자) 브레이크가 심하게 안듣네요.

그래서 교체하려고 했더니, 약수동에서도 퇴계로 모 샾에서도 퇴계로에 있는 익사대리점인 ***인가하는 곳에서 갈라고 하더군요.

 

그래 가서 제가 브레이크패드가 갈고 싶은데, 니씬 꺼랑 불란서 s-1 인가 있다고 하던데 일제 니씬 꺼는 비싸다고 하니 좀 싼 불란서 꺼로 교환해 줬으면 좋겠다고 했더니.

일본 꺼두 여러가지다 하면서 자꾸 5만원 이상 되는 일제로 바꾸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니 나는 3세트를 다 갈고 싶으니 3만원대의 불란서 꺼로 바꿨으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럼 앞에는 한 세트만 갈고 나머지는 안갈고 그렇게 하라고 하네요.

아니 나는 세세트 다 갈고 싶다고 했더니.

일본 패드도 수십가지 있는데 손님이 원하는게 뭔지 모르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불란서 3만원대의 S-1인가 하는 패드로 갈아줄 수 없냐고 했더니.

자기가 좀 이상하죠?까지 하면서 계속 일산 얘기를 하네요.

그래서 알았다고 하고 떠났읍니다.

돈이 문제가 아니라 정말 그런 가게랑 거래를 하고 싶지 않더군요.

 

그래서 왔는데 며칠 전 오랫만에 씨비알954알알 을 탔더니 (현재 일부 튠업된 델피노와 씨비알과 함께 사용 중) 익사 브리이크 패드 갈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혹시 익사500 불란서 패드로 가신 분은 어디서 얼마에 교환했는지 좀 정보 주시길 바랍니다.

출처 : 빅스쿠터모임
글쓴이 : 이일병(cool2848) 원글보기
메모 : 원휘연(프링글... 익사 브레이크...뭔가 문제인진 모르겠는데...초기 답력 반응이 최악입니다...패드를 교체해도 큰 만족은 못 느끼실 듯 싶구요..(그래도 순정 돌패드는 교체하는게 좋을듯 싶긴 합니다.). 단, 일제 브레이크의 느낌을 잊으시고..평소 생각보다 강하게 잡는 연습(?)을 좀 하시면 익숙해 집니다. 일제 브레이크 '락' 될 정도로 잡아야 어느정도 잡힌다고 보시면 됩니다..물론 절대 '락' 안됍니다..^^; 06.05.31 11:35 답글 이일병(coo...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지금 보니 아무래도 (1) 브레이크 연동 제거, (2) 패드 교환, (3) 앞 포크 오일 교환 및 조립 상태 점검 (제 이사두 잔 주름 같은 도로면에서 많이 텁니다, 소프트해서 안 털 것 같은데...), (4) 가능하면 있는 거로 머플러 교환해 보기 정도를 해야 마음에 들 것 같읍니다. 여러가지 조언 다시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위에 제 블로그에 오시면 바이크랑 스쿠터 보실 수 있읍니다. 06.05.31 11:47 수정 I 삭제 서동우/천하대... 전 패드 1조에 3만5천원짜리로 교채했는데 어느나라제품인진 잘 모르겠네요... 제동력도 괜찮은거같구요...3개에 10만5천원줬습니다... 06.05.31 14:05 답글 이일병(coo... 오늘 모 킴코 대리점에서 SBS (덴마크 산) 꺼 쎄라믹 패드 1조에 4만원 씩*3 에 교체했읍니다. 3만5천원 짜리 카본 뭐라고 하는 일제는 마침 재고가 없다고 하더군요. 이거 교체만으로도 훨씬 잘 잡히는군요, 두 손가락으로는 잘 안 잡히지만... 의견 감사드립니다. 06.05.31 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