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KOICA생활 2015~6

[스크랩] 베트남 문화 체험 풀코스 베트남 요리교실

cool2848 2015. 11. 19. 09:35

베트남 문화 체험 풀코스 베트남 요리교실

 

The Saigon Culinary Art Center

 

음식과 관련된 식생활 문화는 각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한 나라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 그 나라의 음식 문화를 접해보는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다.

베트남 전통음식을 알고 싶은 한국교민과 외국인, 그리고 모국을 들른 베트남 동포들을 위하여 베트남 요리교실, ‘사이공 쿨리너리 아트 센터’가 최근 개설된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이공 요리교실 (The Saigon Culinary Art Center)은 하얀 색 빵모자를 쓰고 땀을 흘려가며 열성적으로 설명해나가는 요리사의 일거수 일투족을 하나라도 놓칠 새라 파란 눈을 깜박 거리며 두 귀를 쫑긋 세운 채 실습에 몰입하는 연수생들로 늘 만원이다. 

 

Cooking School 실습시간에 참관하는 사람은 누구나 코가 닿을 만큼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두 눈으로 현지 요리사의 조리비법을 관찰할 수 있으며,

젓가락을 어떻게 사용하며 크고 작은 각종 접시와 그릇을 어떻게 배열하는지,

그밖에 맷돌로 콩을 갈거나 고기 재료에 양념을 넣어 잘 반죽한 다음 직접 튀겨내는 방식 등 요리의 전 과정을 현지 요리사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하나하나 실습해볼 수 있다.

 

특히 각종 양념을 섞어 버무린 돼지고기를 얇고 투명한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기름에 튀겨보는 짜요 (돼지고기 완자튀김) 실습시간도 흥비롭지만 강의가 끝나고 다 함께  오손도손 둘러앉아 직접만든 요리와 함께 시원한 맥주 한 잔 하는 재미가 그만이다.

 

 

 

 

베트남정보웹진 짜오베트남 발췌

 

출처 : 터벅이여행
글쓴이 : 터벅터벅 원글보기
메모 :